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하이트소주 인식변화를 통한 전북소주시장 확보

소비자행동론 하이트소주 인식변화를 통한 전북소주시장 확보
[소비자행동론] 하이트소주 인식변화를 통한 전북소주시장 확보.pptx


목차
1.문제제시 및 주제선정이유
2.설문을 통한 소비자행동 경향 파악
3.현 하이트소주 마케팅 방법
4.타 지역 & 타사 소주 마케팅 방법
5.해결책 및 마케팅 방안 제시
6.마케팅 기대효과
7.출처


본문
시사점
- 하이트 소주를 선택하지 않는 이유는 맛이나 도수의 문제가 아니라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이유가 가장 크다.
- 따라서 다른 소주를 선택하는 습관적 구매 행동을 바꾸고, 하이트 소주에
대한 인식 변화와 접근 가능성을 넓히기 위한 마케팅 방법 모색


광고모델
-일반인들의 주의를 충분히 끌 수 있고,
모두가 인지하고 있는 스타모델을 기용하여 대중성 확보


본문내용
타사 소주 마케팅 방법
해결책 및 마케팅 방안 제시
마케팅 기대효과
출처
Contents


문제제시 및 주제선정이유

Ⅲ.1
설문을 통한 소비자행동 경향파악

Ⅲ.2
설문을 통한 소비자행동 경향파악
시사점- 하이트 소주를 선택하지 않는 이유는 맛이나 도수의 문제가 아니라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이유가 가장 크다.- 따라서 다른 소주를 선택하는 습관적 구매 행동을 바꾸고, 하이트 소주에
대한 인식 변화와 접근 가능성을 넓히기 위한 마케팅 방법 모색

Ⅳ.1
현 하이트 소주 마케팅 방법
전북현대와 제휴
전북현대가 경기에서 승리하면, 전북현대 30여 곳 후원의 집에서 특별 제작한 하이트 소주를 테이블 당 한 병씩 제공
특별 제작된 소주병의 축구공이 그려져 있는 병뚜껑을 가져오는 팬들에게는 일반석에 한해

참고문헌
출처
-소비자행동 5판 9장 태도형성과 변화 Heider의 군형이론
F.Heider. “Attitudes and Cognitive Organization.” Journal of Pstchology21.
-광고모델 사진 : 건설경제신문
http://www.cnews.co.kr/uhtml/read.jsp?idxno=201011101119015160890
-부산 C1소주 홈페이지
-자체 설문조사 및 분석
- 미니어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3034904
-하이트주조 홈페이지
-잎새주 마케팅 방법
http://blog.naver.com/aeri_world?Redirect=Log&logNo=70096275624&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20101027_158/aeri_world_1288149851924O7vBE_jpg/%C0%D9%BB%F5%C1%D6%B4%DC%C7%B3%C0%CC%BA%A5%C6%AE_aeri_aeri_world.jpg 차별화
http://www.yipselove.co.kr/yipselove/ 사랑나누미 단체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matsui.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2638 휠체어 전달
-소주광고모델 : 중앙일보
-전북일보 오삼규기자 블로그http://blog.daum.net/ohsamkyu/5291438
-네이버 영화
-전북현대 모터스
-대한 주류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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