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KT&G 상상마당 이용 소비자 분석

소비자행동론 KT&G 상상마당 이용 소비자 분석
[소비자행동론] KT&G 상상마당 이용 소비자 분석.pptx


목차





1. 점포 업종 소개 및 관련 산업 분석
1) 복합 문화 시설
2) 상상마당
2. 이용 소비자 분석
1) 인구 통계, 라이프 스타일 분석
2) 점포 선택 및 분석
3. 잠재고객 유치 위한 대응 방안
1) 잠재고객 분석
2) 고객확보 전략 방법
(1) 갤러리
(2) 영화관
(3) 아카데미




본문
5F 스튜디오 & 시네랩

스튜디오
아날로그 사진제작과 디지털 사진, 영상작업



시네랩
-디지털 영상을 통해 더 나은 영화를
만들기 위해 연구, 작업
-전문적인 마스터링테크니션의 작업으로 운영




분석












2010.11.7 상상마당에서 2시간에 걸쳐 150명의 설문을 토대로 작성
상상마당을 이용하는 주 고객은 20대 초 중반의 학생과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직장인이 많은 것으로 보아 젊은 계층이 주를 이루었음
라이브 공연 관람과 1층에서 디자인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이 주를 이룸
한 달에 한 두 번을 이용하며 한번 방문 시 2만원 내외의 금액을 사용함
시설보다는 작품(공연)의 다양성과 퀄리티를 더 중요시 함
상상마당 이용자의 평균 만족도는 7점 만점에 4.7정도로 만족도가 높지
않음


본문내용
이프 스타일 분석
2) 점포 선택 및 분석
3. 잠재고객 유치 위한 대응 방안
1) 잠재고객 분석
2) 고객확보 전략 방법
(1) 갤러리
(2) 영화관
(3) 아카데미
목차
상상마당
Team Presentation

과거의 문화공간 :
미술관이나 박물관을 중심으로 한 전시 위주의 공간
오늘날의 문화공간:
일반인의 참여를 중심으로 하는 사회적 기능 중심의 공간
대중문화의 확산과 함께 영화관을 비롯한 상업적 공간들까지도 점차 문화 영역 공간으로 흡수되어가고 있으며 미술관을 포함한문화공간
들은 전시, 공연, 교육, 공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을 갖추어 효율적인 ‘복합 문화 공간’의 변모를 꾀하고 있다. 왜?
업종소개 및 관련 산업 분석| 소비자 분석| 잠재고객 분석| 고객확보 전략 방법|
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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