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론 고정관념적 광고, 고정관념 타파 광고 사례와 분석

소비자행동론 고정관념적 광고, 고정관념 타파 광고 사례와 분석
[소비자행동론] 고정관념적 광고, 고정관념 타파 광고 사례와 분석.pptx


목차
1. 고정관념의 정의
2. 고정관념적 광고의 사례와 분석
- Double A광고
- Mercedes-Benz광고
3. 고정관념 타파 광고의 사례와 분석
- UHU Power Glue 광고



본문
- 해외에 비해 성적인 면에선 보수적인 한국 시장에서는 여자 사원이 복사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장면을 유머스럽게 보여주고 있다.
- 여자사원이 복사하면서 스트레스 받는 장면 또한 한국인의 정서를 고려한 것이라 생각되었는데 왜냐하면 아무래도 한국에서는 ‘복사를 주로 하는 직원은 여자직원이다’라는 인식이 아직까진 존재하기 때문이다.



광고에서 여자 직원의 역할과 남자 직원의 역할을 바꿔서 생각해 보았다. 아무래도 조금 어색하게 받아들여진다. 따라서 여자가 복사하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여자의 심정을 이해하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게끔 도와주고 제품의 특징을 잘 인식되게 도와준다.


본문내용
UHU Power Glue 광고

1. 고정관념의 정의
- 잘 변하지 아니하는, 행동을 주로 결정하는 확고한 의식이나 관념. 비슷한 말
- 어떤 집단의 사람들에 대한 단순하고 지나치게 일반화된 생각들.

2.고정관념적 광고의 사례<1>Double A

2.고정관념적 광고의 사례<1>Double A
엘리베이터에서 우연히 마주친 두 남녀
친근하게 남자가 먼저 말을 건다.
여자의 얼굴에 ‘스트레스’ 라고 적힌 구겨진 종이가 붙는다.
광고는 이렇게 끝난다
No Jam No Stress
갑자기 여자의 표정이 일그러지더니 남자에게 화를 낸다.

2.고정관념적 광고의 사례<1>Double A
- A4용지는 가정이나 회사 등 많은 곳에서 쓰인다.
- 인쇄나 프린트를 할 때 종이가 인쇄기나 프린트기에 자주 걸린다.
- 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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