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0일 월요일

베스킨라빈스31 깨달음의 경영 사례

베스킨라빈스31 깨달음의 경영 사례
베스킨라빈스31 깨달음의 경영 사례.pptx


목차
1. 깨달음의 경영학이란?
2. 기업 소개
3. 베스킨 라빈스 31과 깨달음의 경영
4. 마치며


본문
현실직시에서 출발
가장 기본적인 경영본질에 충실한 전략 필요

깨달음의 외양은 화려하지 않음

백 가지 거창한 기법보다, 한 가지 소박한 깨달음이
위기에 빠진 기업을 살린다


문제를 겉으로 해결하는 척 하는 모습
현실왜곡

화려한 외양


We make people happy

한달 31일 내내 새로운 맛을 선사하겠다

고품질의 아이스크림을 지향
밝고 즐거운 매장 분위기
다양한 맛과 디자인의 아이스크림


베스킨 라빈스 만의
독특한 문화 창조


1945 Robbins가 아이스크림 가게 Snowbird 개업
1946 Baskin이 아이스크림 가게 Burton’s 개업
1953 배스킨 라빈스 31 본격적 사업 시작
1970년대 세계 각국으로 진출 시작
1985년 BR코리아 설립
1987년 현대백화점에서 1호점 탄생
현재 약 900여 개의 점포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아이스크림부분 1위

사례 1.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신선한 컨셉을 제시. 먹는 것이라기 보다는 즐기는 것이라는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맛과 취향에 따라 아이스크림을 골라먹을 수 있다는 카피는
기존 초코 딸기 바닐라 3가지 맛에 길들여진 소비자의 눈길을 주목하게 만들었다.
사례 2. 고객의 두려움을 감싸주자.
맛보기 스푼 서비스 실시
수 많은 아이스크림 중 무엇을 먹을지 정하지 못하고 빨리 주문을 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낄 수 있는 고객을 위해고객에게 분홍색 맛보기 스푼을 건냈다.
부담 없이 맛을 보고 골라보라는 것이다.


본문내용
?

1 깨달음의 경영이란?
2
3
4
생존경영
자원한정
치열한 경쟁구도
성과주의
열린경영
제3의 눈
무에서 유
혁신
21c
지식경영
지혜경영
깨달음의 경영

1 깨달음의 경영이란?
2
3
4
현실직시에서 출발
가장 기본적인 경영본질에 충실한 전략 필요
깨달음의 외양은 화려하지 않음
문제를 겉으로 해결하는 척 하는 모습
현실왜곡
화려한 외양
피상적 일체감
백 가지 거창한 기법보다, 한 가지 소박한 깨달음이
위기에 빠진 기업을 살린다
혁신

1 깨달음의 경영이란?
2
3
4
고객만족

2. 기업 소개

1
3
4
2 기업 소개
한달 31일 내내 새로운 맛을 선사하겠다
We make people happy
고품질의 아이스크림을 지향
밝고 즐거운 매장 분위기
다양한 맛과 디자인의 아이스크림
베스킨 라빈스 만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