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0일 월요일

시장분석 4Ps를 통해 분석해 본 SPA시장

시장분석 4Ps를 통해 분석해 본 SPA시장
[시장분석] 4Ps를 통해 분석해 본 SPA시장.pptx


목차
1.4Ps의 개념
2.SPA의 개념
3.해외 SPA기업의 4Ps
4.토종SPA브랜드
5.Q&A


본문
What is SPA?
[ Special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

SPA 는 미국 브랜드 ‘GAP’이 1986년에 선보인 사업모델

제조사가 정책 결정의 주체가 되어

1. 대량 생산방식을 통해 효율성을 추구,
2. 제조원가를 낮추고 유통단계를 축소,
3. 저렴한 가격에 빠른 상품회전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함

토종 SPA의 반격?
제일모직의 야심작 8 seconds

“자라보다 30% 정도 낮은 가격, 유니클로와는 비교도 안되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신규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를.”

에잇세컨즈 , 즉 8초는 인간이 현재라고 생각하는 시간, 그리고 사람과 사람이 만나 친밀감을 형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이라는 의미.


Want 1.
여러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는 쾌적한 대형매장

Want 2.
ZARA와 같은 외국패션 브랜드이미지에 대한 선호
거품이 빠진 저렴한 가격, 하지만 저렴해 보이고 싶지는 않다!


Want 3.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의 FASHION을
시도해보고자 하는 욕구



본문내용
e
Place
Promotion

What is SPA?[ Special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
SPA 는 미국 브랜드 ‘GAP’이 1986년에 선보인 사업모델
제조사가 정책 결정의 주체가 되어
1. 대량 생산방식을 통해 효율성을 추구,
2. 제조원가를 낮추고 유통단계를 축소,
3. 저렴한 가격에 빠른 상품회전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함
제조사가 정책 결정의 주체가 되어 대량생산 방식을 통해 효율성을 추구하여 제조원가를 낮추고, 유통 단계를 축소시켜 저렴한 가격에 빠른 상품 회전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함.

의류기획 디자인
생산 제조
유통 판매
SPA
소비자욕구파악
비용절감
가격인하

국내 SPA 시장 현황

해외 SPA 브랜드의 4Ps
Swedish
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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