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2일 수요일

유통관리 소셜커머스의 유통구조 분석

유통관리 소셜커머스의 유통구조 분석
[유통관리] 소셜커머스의 유통구조 분석.pptx


목차
소셜커머스 그는 누구인가?

소셜커머스의 성장과정

소셜커머스의 고민

소셜커머스의 고민분석

소셜커머스의 고민 해결책


본문
주제선정이유
2010년 혜성처럼 등장한 소셜커머스는
등장과 함께 유통구조상의 커다란 영향을
주었다.

하지만, 그로부터 1년 뒤 소셜커머스의
급격한 성장세는 과거에 비해 주춤해졌다.

그러한 원인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유통구조상의
모든 구성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조사주제를 선정하였다.

Social Commerce의 등장

2008년 11월 미국의 ‘앤드루 메이슨’이
단체(group)의 힘을 보여줄 수있는
소비자 네트워크 사이트를 개설
-> 그루폰

2010.02. 국내에 Wipon이 오픈
- 초기 확장속도에 비해
서비스 인식이 부족하여 성공적이지 못함
2010.05. 티몬, 딜즈온 등 오픈
- 소셜커머스 국내 확장의 본격화


본문내용
부터 1년 뒤 소셜커머스의
급격한 성장세는 과거에 비해 주춤해졌다.
그러한 원인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유통구조상의
모든 구성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조사주제를 선정하였다.

목차
소셜커머스 그는 누구인가?
소셜커머스의 성장과정
소셜커머스의 고민
소셜커머스의 고민분석
소셜커머스의 고민 해결책
Social
Comm

Social commerce
그는 누구인가?
Social
Commerce

: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 상거래의 일종
Social Commerce란?
목적
특성
영역 / 대상
상거래를 목적
SNS를 촉매로 활용
(1:다)의 구매방식
쇼핑 영역 : 온오프라인 전 영역
쇼핑 대상 : 유무형 재화를 모두 망라

Social Commerce의 유형
최소

참고문헌
소셜커머스 시장 현황 및 이슈(KT 경제연구소, 김재현 , 노희진)
소셜 커머스 사용자의 경험 측정(국제 저널)
랭키닷컴 ‘상반기 e-commerce 시장분석 보고서’
티켓몬스터 주요 경영지표 (금융감독원)
‘the future of social commerce’ (예스24 마케팅 본부장, 이선재)
‘신 유통 패러다임’ 소셜커머스의 세계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이사, 고영)
소셜커머스 시장 현황 및 정책이슈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상거래의 뉴패러다임, 소셜커머스 (블로터닷넷)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현대경제연구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