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0일 월요일

뚜레쥬르에 대한 소비자 분석

뚜레쥬르에 대한 소비자 분석
뚜레쥬르에 대한 소비자 분석.pptx


목차
1.조사 개요
2.조사 목적 및 기업 소개
3.전체 베이커리에 대한 소비자 분석
4.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에 대한 소비자 분석
5.뚜레쥬르에 대한 소비자 분석
6.뚜레쥬르의 문제점
7.해결방안
8.결론


본문
1. 조사 배경 및 조사 목적

위의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소비자는 뚜레쥬르가 2등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으며, 파리바게뜨를 보다 많이 이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파리바게뜨와는 달리, 쉽게 볼 수는 없으나 어느 정도의 인지도는 가지고 있는 뚜레쥬르.

그들의 BI와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또 그들이 현재 타 베이커리와 비교했을 때 부족한 점은 무엇일까라는 의문점을 가지게 되었다.

이 설문 조사를 통해 뚜레쥬르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함이 목적이다.

1. 조사 배경 및 조사 목적

위의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소비자는 뚜레쥬르가 2등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으며, 파리바게뜨를 보다 많이 이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파리바게뜨와는 달리, 쉽게 볼 수는 없으나 어느 정도의 인지도는 가지고 있는 뚜레쥬르.

그들의 BI와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또 그들이 현재 타 베이커리와 비교했을 때 부족한 점은 무엇일까라는 의문점을 가지게 되었다.

이 설문 조사를 통해 뚜레쥬르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함이 목적이다.

2. 기업 소개(계속)

3.문화행사 지원과 다양한 업체와의
Tie-In Promotion

-공동의 목적을 지닌 다른 회사와 합동으로 실시하는 공동 마케팅 전략의 한 형태. 개별 회사들의 마케팅 비용을 불이면서 최고 3∼5배의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음

4. 소비자 중심마케팅 전략

(케익 배달 서비스)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케익 배달 서비스를 실시. 타 베이커리보다 원활하게 이용이 가능해(당일배송,1일 예약, 2일 예약 등) 차별화를 줌. 전국배송이 가능하고 온라인으로 주문 가능.
 



본문내용
문지 분석
6월 4일-8일 : 문제점 도출, 전략수립
조사 개요
조사 표본
유효
결측
121
29

46(명)

75(명)
총 150 부
38%
62%

조사개요 - 체크리스트

자주 이용하는 베이커리
조사 목적
n=133명

조사 목적
n=133명
1. 조사 배경 및 조사 목적
위의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소비자는 뚜레쥬르가 2등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으며, 파리바게뜨를 보다 많이 이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파리바게뜨와는 달리, 쉽게 볼 수는 없으나 어느 정도의 인지도는 가지고 있는 뚜레쥬르.
그들의 BI와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또 그들이 현재 타 베이커리와 비교했을 때 부족한 점은 무엇일까라는 의문점을 가지게 되었다.
이 설문 조사를 통해 뚜레쥬르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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