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6일 목요일

카페베네 caffebane 마케팅전략및 SWOT,STP전략분석

카페베네 caffebane 마케팅전략및 SWOT,STP전략분석
카페베네 caffebane 마케팅사례와 SWOT,STP전략분석.hwp


목차
1.서론

2.기업소개
1) caffebene소개
2) caffebene연혁

3.환경분석 – 외부분석

1) 산업의 구조적 특징
1.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2. 구매자의 교섭력
3. 공급자의 교섭력
4. 대체재의 위협
5. 경쟁강도 해외브랜드와 국내 브랜드들이 시장을 대부분 선점

2) 시장분석
3) 고객분석
4) 경쟁사 분석

1. STARBUCKS COFFEE
2.HOLLYS COFFEE
3.THE COFFEE BEAN KOREA
4.PASCUCCI


4.환경분석 – 내부분석
1) 기업의 목표와 문화
2)기업의 사회적 책임
3) 커피의 맛
4) 유럽의 전통을 잇는 공간


5. SWOT 분석
1)강점
2)약점
3) 기회
4) 위협


6. STP전략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본문
카페베네는 차별화된 장점으로 ‘유럽스타일의 디저트 카페’를 내세운다. 벨기에 와플과 이탈리아 젤라또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시켜서, 디저트가 맛있고 와플이 맛있는 카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고자 한다.
카페베네의 가격포지셔닝은 상대적으로 저가보다는 고가에 위치잡고 있다. 커피 값은 비싸지만, 맛있는 커피와 휴식공간을 제공한다는 기업철학을 실현시키기 위해 높은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아래 자료는 가격과 편의제공 측면으로 보았을 때 경쟁업체 대비 카페베네의 포지셔닝을 분석한 것이다. 경쟁업체에는 직접경쟁업체와 간접경쟁업체를 포함시켰다. 카페베네는 고가, 높은 편의성에 자리잡고 있다.


본문내용
분석
4.환경분석내부분석
1) 차별화된 공간제공
2) 스타마케팅과 PPL
3) 메뉴의 다양화와 지속적개발
5. SWOT 분석
6. STP전략
1.서론
이번 마케팅발표에서 자주 방문하는 커피전문점을 주제로 해보기로 하였다. 스타벅스, 할리스, 엔젤리너스, 이디야, 파스쿠치, 커핀그루나루, 탐앤탐스 등 커피전문점이 무수히 많았지만 그중에서도 최근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던 카페베네를 선택하게 되었다.
카페베네는 국내 토종 브랜드다. 카페베네가 출범한지 3년만인 2011년 1월에는 점포수 500개를 돌파 하였다. 2009년 100호점, 2010년 5월 200호점, 9월 300호점 등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매출액 또한 2009년에는 220억이었던 것이 2010에는 1000억을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8명의 조원들과 도서관에서 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많은도움될겁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