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도입기 신제품의 출시되었을 때부터 매출이 급성장하기 전까지의 기간 고객 : 혁신자 + 전문적 욕구
2.성장기 매출이 급성장하는 시점부터 둔화되기 시작하는 시점까지의 기간 고객 : 초기 수용자 + 단순한 욕구 3.성숙기 매출이 둔화 되기 시작하는 시점부터 최고점에 이를 때까지의 기간 고객 : 전기다수자 + 후기다수자 + 다양한 욕구
4.쇠퇴기 매출의 최고점에서부터 감소하여 완전히 사라지는 시점까지의 기간 고객 : 최후 수용자 + 요구와 흥미의 상실
카카오톡의 도입기 및 확산
“기존 문자메시지(SMS)가 주지 못하는 가치를 주자”
- 무료이면서도 그룹채팅이 가능해 순식간에 확산
‘초기진입 전략’
“우리는 너무 늦었다는 느낌도 있었지만 단품이 아니라 서비스로 접근했다. 타이밍이 좋았다. “
본문내용 Kao Talk 2. Introduction(도입기) 3. Growth(성장기) + Maturity(성숙기) 결론 1. KaKao Talk이 나아가야 할 방향
PLC with KaKao Talk Future PLC KaKao Talk Introduction Growth Maturity 1.도입기 신제품의 출시되었을 때부터 매출이 급성장하기 전까지의 기간 고객 : 혁신자 + 전문적 욕구 2.성장기 매출이 급성장하는 시점부터 둔화되기 시작하는 시점까지의 기간 고객 : 초기 수용자 + 단순한 욕구 3.성숙기 매출이 둔화 되기 시작하는 시점부터 최고점에 이를 때까지의 기간 고객 : 전기다수자 + 후기다수자 + 다양한 욕구 4.쇠퇴기 매출의 최고점에서부터 감소하여 완전히 사라지는 시점까지의 기간 고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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