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일 월요일

국제마케팅 이마트 E-마트 중국진출전략

국제마케팅 이마트 E-마트 중국진출전략
[국제마케팅] 이마트 E-마트 중국진출전략.ppt


목차


1. E-mart 소개 및 진출 전략

2. 중국진출 배경 및 과정

3. 성공적 중국 진출 전략

4. 중국에서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과제



본문

철저한 사전준비

- 체제변화의 특성고려, 철저한 계획수립

- 사업시작에 앞서 현지 사무소 설치

- 진출대상 지역별로 특징을 집중 관찰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

회사 이름을 중국이름으로 변경
(중국명 : 이마이더.易買得 발음이 비슷. 쉽게 사고 얻는다는 좋은 뜻임)
중국기업이라는 인식을 심어줌
호기심 자극
식품 쪽 비중을 높임
직영제 운용
중국기업과 차별화된 선진환경 제공



제품전략

차별가격정책 채택과 선진 서비스 제공

한국산 히트상품을 구비하여 E-마트만의 제품 제공

운영시스템도입과 서비스차별화





본문내용
991. 11. 삼성그룹에서 분리, 독립경영 선언
1993. 11. 국내 최초의 할인점 E-마트 창동점 개점
1997. 02. 중국 E-마트 1호점 상하이 취양점 개점
2006. 03. 포브스지 선정 ‘아시아50대 유망기업’
2008. 04. 중국 E-마트 11호 상하이 차오안점 개점

비 전

이마트 중국진출 배경
국내 할인점 시장의 포화
중국인 소비수준의 상승
문화적, 지리적 접근성

이마트 중국 점포 현황
97년 2월 취양점점 개점
04년 6월 루이온점 개점
05년 3월 인뚜점 개점
05년 11월 아오청점 개점
06년 1월 탕구점 개점
06년 3월 무단장점 개점
06년 5월 싼린점 개점
07년 8월 라시오먼점 개점
07년 9월 창장점 개점
07년 12월 난차오점 개점
08년 4월 차오안점 개점

중국

참고문헌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E-마트 홈페이지 http://emart.shinsegae.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국회전자도서관 강소연 - 대형할인점의 중국시장 진출에 따른 경쟁력 증진방안에 관한 연구 : E-마트 사례를 중심으로 http://www.nanet.g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