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일 월요일

국제마케팅 제14장 국제촉진전략

국제마케팅 제14장 국제촉진전략
[국제마케팅] 제14장 국제촉진전략.pptx


목차
제1절 국제촉진의 개념

국제촉진의 개념
커뮤니케이션 과정
주요 고려요소


제2절 국제광고

국제광고의 개념
국제광고의 의사결정과정


제3절 국제판매촉진

국제판매촉진의 개념
국제판매촉진의 유형
특수한 형태의 국제판매촉진


제4절 국제인적판매

국제인적판매의 개념
국제판매인력의 유형
국제텔레마케팅


제5절 국제홍보

국제홍보의 개념
국제홍보의 수단



본문

3) 문화의 다양성
● 선호하는 색상, 금기시하는 색상, 금기사항, 사회전체에 통용되는 관습 등
● 문화도 시간의 흐름과 환경의 변화에 따라 변화
● 상이한 문화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노력해야 함
● 각국의 문화적 변화흐름에 대한 세심한 주의 필요


중국 -황금색이나 빨간색(금색과 비슷한 베이지 계통)

유럽- 과감한 원색 빨강, 파랑, 노랑

아메리카 -카키, 베이지 등 네츄럴한 색상

동남아 태국 -연보라등의 파스텔 계통

인도 - 금색


4) 매체의 제한
● 매체: 신문, 잡지, TV, 라디오 등
● 자국에서 촉진수단으로 사용하는 매체가 해외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경우
● 국가별로 커뮤니케이션 하부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


● 국제광고 :매체를 통하여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제품수요를 충족시키는 비인적, 유산적 커뮤니케이션 활동


● 국제광고의 목적 = 기업의 국제마케팅 목표달성


● 국제광고의 기능

주의집중 : 소비자의 주의를 끌어 기업이나 제품을 널리 알림

관심 : 소비자의 흥미나 관심을 끌어 구매의욕을 적극적으로 자극시킴

욕구 : 소비자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어 새로운 수요를 일으킴

기억 또는 확신 : 수요의 지속적인 창출을 위하여 설득의 단계를 넘어 광고내용 까지 기억하게 인상기능을 통해 고객이 구매하도록 확신을 심는다.

행동 : 제품을 구매할 결심을 하게 하고 구매행위로 이어지도록 하는 판로확보 및 판매유지의 기능이 있다.

(1) 광고 목표의 설정

● 광고의 목표는 목표시장, 제품의 위치화, 마케팅 믹스 등에 의해 이미 내려진 결정에 의거하여 결정


● 구체적인 광고목표

고지광고 : 신제품소개, 새로운용도제시, 가격변화알림, 사용법설명, 유효서비스설명, 잘못된인식을 수정, 소비자회피감소, 기업이미지제고

설득광고 : 브랜드충성도제고, 타브랜드로부터의 전환유도, 즉시구매설득,소비자의제품인식변경, 판매원의 방문을 수락하도록 설득

회상광고 : 동 제품이 필요할것임을 회상시킴, 비성수기에도 기억하도록회상시킴, 구매장소를회상시킴, 최상의 인식상태를 유지하도록 함





본문내용
국제판매촉진
국제판매촉진의 개념
국제판매촉진의 유형
특수한 형태의 국제판매촉진
제4절 국제인적판매
국제인적판매의 개념
국제판매인력의 유형
국제텔레마케팅
제5절 국제홍보
국제홍보의 개념
국제홍보의 수단

제1절 국제촉진의 개념

1. 촉진의 개념
● 촉진의 개념 : 기업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소비자를 설득하는 제반 과정
● 촉진의 역할
편 익
가 치
설 득
잠 재 고 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 국제촉진의 개념 - (1) 개념
● 국제촉진: 세계의 현재 또는 잠재고객에게 각종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동원하여 기업이
제품의 편익과 가치를 알려주고, 나아가 고객들로 하여금 자사제품을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과정의
제반 형태
국제인적판매
국제광고
국제판매촉진
국제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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