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 주제 소개 2. 5C를 통해 본 중국 자동차 산업 3. SWOT 분석 4. 결론 5. 참고문헌 6. Q&A
본문 1. 번호판 추첨을 통해 자동차 등록 대수를 제한하고 있으나 신에너지차는 이에 해당하지 않으며, 노후차량을 신차로 교체하거나 폐기 시 기존의 번호판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음. 자동차 등록 제한정책으로 베이징시 자동차 시장이 위축되었으나, 중고차 시장의 성장은 지속되고 있음. 교통체증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시행된 자동차 등록 제한정책은 향후 몇 년간 지속적으로 시행될 것으로 보이며, 다른 도시로도 확대될 전망임
2. “판매자는 규정에 따라 ‘싼바오(三包: 수리/교환/반품 보증)’ 책임을 이행한 후 생산자의 책임 혹은 기타 경영자의 책임에 속할 경우 생산자 및 기타 경영자에게 사후배상을 요구할 수 있다. 정부 관계자는 자동차 싼바오 정책이 정식으로 발표될 것이라고 밝힘. 현재 자동차 유통분야의 판매대리상들은 싼바오 책임 이행에 큰 부담을 느끼고 있음. 가정용 자동차 제품은 판매자가 자동차 구입영수증을 발행한 날로부터 60일 내 혹은 주행거리 3,000km 이내에 엔진 혹은 미션 등 주요 부품에 품질문제가 발생했을 시 소비자는 엔진 혹은 미션을 무료로 교환. ❏ 판매대리상 “부담 크다”는 반응
본문내용 일이 일어나고 있나요? 서론
5C China market WTO 1990년대 말 정체에 빠진 중국 자동차 산업, 2002년 WTO 가입 이후 급속한 성장!
5C China market 가입 이후 5년 동안 3배 성장 세계 1위의 자동차 생산국 세계 1위의 자동차 소비국 3 1 1 관세인하 가격인하 기업진출
5C Change 1. 베이징 시 자동차 등록 제한 정책 2. ‘ 싼바오(三包)’정책 연말 발표 3. 중국 에너지 절약과 신에너지 차 산업 성장에 따른 산업 환경의 변화!
5C Change 베이징 시 자동차 등록 제한 정책 자동차 시장 유통방식에 변화 다른 도시로도 확대될 예정!
5C Change ‘ 싼바오(三包)’정책 연말 발표(2012) 그러나 판매 대리상 “부담 크다”는 반응 소비자 이익
참고문헌
KIEP 북경사무소 2007년 2월 5일 제07-2호 KIEP 중국 성별 동향 브리핑 2011년 12월 20일 Vol.2 No.26 기사 원문 출처: http://news1.kr/articles/655343 기사 원문 출처: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266144 중국 자동차 공업 협회: China Association of Automobile Manufacturers (CAAM) 네이버: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3622 대한상공회의소: http://www.korcham.net/EconNews/EconTopic/CRE05104R.asp?m_UNIBDCD=3651&m_GUBUN=B040 기사 원문 출처: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22308430999466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www.kotra.or.kr KIEP(대외경제정책 연구원) : www.kiep.go.kr 기사 원문 출처: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103&idxno=581537 네이버: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bm011&logNo=10132968244 2011 현대자동차 영업 보고서 KIET 해외출장보고서 제10-21호 KIET 해외출장보고서 제08-04호 동풍열달기아(DYK) 중국시장 유통채널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KIET 해외산업보고서 2009년 2월 16일 제09-06호 한국자동차공업협회: 자동차산업의 2012년 전망과 주요 이슈 지식경제부 보도자료: http://www.mke.go.kr KIET 중국산업 브리핑: 2008년 10월 20일 제08-37호 KIET 중국산업 브리핑: 2009년 4월 8일 제09-09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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